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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론즈손가락웁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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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티스토리에는 스텟큰틀에 대해서 2번을 적었지만 라스트오리진은 3월쯤에 논란이 되었던 절대명중 시스템이 사라졌고 4월쯤인가에 패치된 치명칩,명중칩 상향으로 인해서 강화(스텟)하는법이 또 달라졌습니다. 그래서 쩔관련정보 업데이트처럼 

현재 2019년 7월 2일기준으로 다시 스텟 큰틀을 정리 하려고 합니다.



1. 탱커 (보호기)


라스트 오리진 탱커는 2종류로 나뉩니다


방어탱 , 회피탱으로 나뉩니다 

이것을 가장 쉽게 구분 하는법은 케릭정보창에 들어가서 1렙때 노강화 기본 회피 15~20%가 넘으면서 스킬에서 회피가 증가하는 스킬이 있는 케릭들은 회피탱이라 보시면 됩니다.



ex. 슬레이프니르 , 핀토 , 운디네 , 블랙하운드 벡토 등등



방어탱은 강화 기준  방어력(30~50),체력이 높고 회피 수치가 매우 낮으면서 (5~10%) 스킬에 쉴드 , 방어력 %증가 , 받는피해감소 능력치가 있는 경우엔 방어탱으로 보시면 됩니다.






ex. 요안나 , 램파트 , 하치코 , 코코 , 블팬 등등



탱커의 경우엔 강화스텟이 엄청 간단합니다


회피탱인 경우엔 무조건 다른스텟 투자 절대 하지마시고 모든 포인트를 회피로 강화해주시면 됩니다


방어탱의 경우엔 나뉘긴 하지만 대부분 효율적인 스텟투자는 방어+체력 강화해주는 재료와 방어력만 오르는 강화재료만 먹이시면서 방어 2 : 체력1 비율로 투자하시면 됩니다. 


방어력 비율을 낮춰버리면 합연산 시스템이라서 크리티컬에 매우 취약해지고 오로지 방어력만 올리면 체력이 낮아져서 방어력무시 관련 공격에 매우 취약해지기떄문에 비율을 맞추셔서 투자하는게 가장 효율 좋습니다.






간단 요약 


회피탱모든 스텟포인트를 회피로만 투자 절대 다른 스텟에 투자하지말기


방어탱방어2 체력1 비율로 올려주는게 가장 이상적. 체력을 올리지않고 온리 방어력을 올려주면 방어력 무시공격에 매우 취약해지고 방어력을 적게 올려버리면 합연산 시스템으로 크리티컬에 매우 취약해집니다.





2. 서포터 (지원기)


지원기 또한 매우 간단합니다 몇몇 공격 지원기를 제외하면 방어탱커랑 똑같이 투자하시면 됩니다.


최대한 버텨주면서 버프를 주는게 가장 중요하고 아이템 또한 버퍼다보니 방어쪽 스텟보다는 턴이 안 꼬이고 더 자주 사용할 수 있게 행동력증가 아이템 위주로 장착 시켜주기떄문에 방어쪽 스텟을 투자하시지 않으시면 방어보정을 할 수 없기떄문에 생존성에 문제가 생기기 떄문입니다.



간단 요약 


방어탱과 찍는거 똑같습니다.

공격을 요구하는 몇몇 지원기가 있지만 숫자가 적기 떄문에 분류하겠습니다


1. 불가사리 


2. 콘스탄챠 (단 2019년 7월 2일기준 소완으로 인해서 공격스텟보다는 방어쪽으로 찍고 아이템은 행동력쪽에 투자하는게 훨씬 더 좋습니다)


3. 엘븐 (2-8지역 거지런 한정 나머진 방어가 우위에 있습니다 )







3. 딜러 (공격기)



사실 이 글을 쓰게 된 이유입니다.

당연히 딜러다 보니 HP,방어력,회피 관련 스텟들은 찍지 말고 공격력,명중률,치명타 위주로 찍으셔야합니다. 하지만 딜러 스텟의 경우엔 경험이 부족한 시기엔 약간 혼란을 주고 고인물의 입장과 다른점이 많기떄문에 딜러의 경우엔 초보때와 그리고 어느정도 아이템 기반이 다져진 경우 2가지 다 설명하겠습니다.



일단 딜러의 하이엔드 스펙을 위한 2가지 조건부를 설명하자면


1. 강화+강화된 고등급 장비로 명중률 200이상은 기본으로 맞추기


2. 고강화 고등급 장비와 케릭터 강화로 치명타 100% 맞추기


2가지입니다




여기서 고인물과 뉴비들의 차이점이 있다면 고강화+고등급 장비는 초보들이 절대 충족할 수 없기떄문에 누군가의 공략을 보고 무조건 따라하기보다는 자기 아이템 상황에 맞게 저 1,2번의 조건부를 충족시켜주시면 됩니다.






1. 뉴비들 기준 설명


1번의 명중률 200이상 조건부 경우엔 처음시작하는 유저들은 대부분 SS등급의 명중률 칩은 커녕 SS 스코프도 없을겁니다. 그래서 처음하실떈 고인물들 유저 의견을 절대 듣지마시고 명중률 스텟에 무조건 투자하세요 


고인물들은 과거를 잊고 현재 시점으로 설명하는 경우가 많기떄문에 뉴비들이 지역을 클리어하는 도중에 명중률이 부족해서 타격을 못 할 경우엔 올렸던 모든스텟 효율이 0으로 수렴하기떄문에 처음 시작한 유저들은 딜러한테 기본 200% 높게 주더라도 220%까지 주셔야지 스토리 밀기가 편안해집니다. 이후에 중률 SS칩,스코프SS등급을 획득하시고 장비강화를 하시면 그떄 가서 스텟 초기화하고 고인물들이랑 비슷한 스텟으로 강화하시면 됩니다.



2번 치명타 경우엔 앞에 글을 보셔도 아시겠지만 고강화치명칩이라는 조건부가 있습니다. 고인물들도 구하기 힘든 SS치명칩은 물론이고 S치명칩도 없을뿐더러 흔하디 흔한 SS 스코프도 없기떄문에 처음부터 치명타 100%에 목숨을 걸 필요가 절대없습니다. 그냥 남는 공격력증가가 있는 모든 스텟재료를 (깡공,공+치강화재료) 먹이시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간단 요약 


뉴비떄는 고인물 말 믿지말고 무조건 명중률 200~220%를 맞추고 나머지 스텟은 남는 공격력+치명타 또는 공격력 강화 재료들으 먹이면 된다.


뉴비땐 절대 치명타 100%에 목숨 걸 필요가없다.







2. 어느정도 기반이 잡힌 유저들 기준


어느정도 기반이 잡힌 유저들 기준으로 보면

4-4EX를 돌아서 모은 스코프와 파밍으로 얻은 S치명칩으로 스텟보정이 잘되기떄문에 그에 맞춰서 명중률 200 + 치명타 100% 충족하시면 됩니다.


각 보정아이템 10강 기준 증가하는 옵션은


S 치명칩 10강 - 21% 치명타 증가

SS 치명칩 10강 - 28% 치명타 증가

SS 스코프 10강 - 명중률 50% , 치명타 20%증가

SS 명중률칩 10강 - 명중률 70% 증가



간단하게 예를 들자면


현재 가장 많이쓰이는 소완의 기준으로 보겠습니다.

소완은 기본스텟으로 치명타 10% , 명중률 150%를 들고있습니다.


명중률의 경우엔 스코프를 착용하시면 200이 넘겨지고 나머지 칩 자리에 명중률 칩을 착용하시면 근 300을 달성가능하니 명중률은 올릴 필요가 없습니다.


치명타의 경우엔

SS치명칩(28)+SS스코프(20) 각각 10강으로 48%를 보정시킬수 있기떄문에 기본스텟+인형강화로 52%까지만 올리시면 됩니다 그러니 SS치명칩,SS스코프를 보유할 시에 치명타 1레벨당 0.4 증가하니 

바이오로이드 기본치명타를 보고 52% 맞추시면 됩니다 


ex. 소완같이 1레벨 기준 기본 치명타 10%인 케릭터는 42%만 필요하기떄문에 105레벨만 찍으시면 됩니다.



SS치명칩이 없고 S치명칩일 경우엔 총 41% 보정시키기떄문에 SS치명칩 세팅 치명타 레벨에 +17을 더 강화 해주시면 됩니다


다른 케릭도 이런식으로 투자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많은 유저들이 SS치명칩에 목숨 거시는데 절대 그러실 필요가 없습니다. 현재 라스트오리진은 오버딜이 심하기떄문에 고작 17레벨 공격력을 투자 덜한다고 딜이 딸리는경우가 단 한곳도 없습니다.


심지어 SS치명칩 4개를 가지고 있는 저도 스텟초기화가 귀찮고 아이템 교체하는게 귀찮아서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10강 S치명칩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SS치명칩과 S치명칩 차이는 만족감 말곤 없습니다.


SS치명칩에 스트레스 받지마시고 S치명칩이라도 구하면 저렴하게 10강을 하시고 사용하셔도 아무 문제 없습니다






장비파밍 지역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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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브론즈손가락웁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