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텟에 관련된 글은 지극히 주관적인 것이고 개인적 의견이 들어갔으므로 참고만 하시는게 좋고 맹신은 안 하시는 게 좋습니다.
비스트 헌터는 적중200이후 공/치 또는 깡공 타는 게 대부분이어서 적을 게 없었지만 요 근래 5-8EX로 인해서 이것저것 정보를 더 할 게 있어서 적게 되었습니다.
5-8EX를 제외한 딜러로 사용 할 경우.
적중률200 필수
명중 SS칩+스코프SS (치명 트리)를 착용하든지
명중률 강화 +스코프 SS (깡공트리) 착용하든지
200은 넘기는게 무조건 맞습니다.
단. 5-1 ~ 5-4EX까지 5 지역 전체를 본다면
260은 초과할 필요가 전혀 없기떄문에
최소 200 최대 220~240 찍어 주시는 게 가장 바람직합니다.
이후엔 공격 트리가 2갈래로 나뉩니다.
깡공 트리
패시브 공격력+@ 실키의 공격력 +@로 인해서
치명타가 없어도 실질적인 클리어 타임이나 요구 스펙 등등 공/치 비스트 헌터랑 큰 차이는 없습니다.
이것은 5-8 보스전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단 깡공재료는 초반에는 무지 부족하고
후반에는 먹을 케릭이 없어서 남아도는 이상한 강화 재료이기 때문에 단기간에 육성할 예정이면 육성하기가 매우 힘듭니다
칩: 공격력 / 공격력
치명타 / 치명타
▽
깡공인데 치명 칩이 있어서 의아할 수도 있겠지만 10강 SS치명타 2개 착용할 시 치명타 강화가 0으로 기준 잡아도 칩 56% +기본 치명타 10% +스코프 풀강화 20% 총합 86% 달성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약간만 생각해봐도 아실 테지만..
이 정도의 하이엔드 스펙 경우에는 고지 역 파밍 작업 중에 계실 테니 깡 공보 다는 공/치 비스트 헌터로 전환하고도 남았을 시기입니다..
OS : 상황에 맞게 착용
(중장이 많으면 중장 경장이 많으면 경장 절충돼서 나올 경우엔 피해 증가/받피 증가)
장비 : 스코프
공치 트리
크리티컬이 뜰 경우엔 깡공비스트헌터보다 약 1.4배 더 강력하고 더 낮은 스펙으로도 크리티컬 잘 뜰 경우엔 깡공트리보다 훨씬 빠르고 쉽게 지역이 클리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거기다 공격력/치명타 스텟은 1-5b 2-1ex 등등 파밍이 쉬운 곳이 있기에 스텟 강화가 편하다는 이점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단 공치 트리는 온리 공치를 먹이다 보니
적중률은 강화가 충분히 된 SS칩이 매우 필요할뿐더러 SS칩이 없어서 S칩으로 해결하려고 하면
2쪽을 껴야 하고 그로 인해서 치명타 칩을 못 끼게 되다 보니 치명타 보정이 힘든 단점이 있습니다.
기본적인 강화는 깡공트리보다 쉽지만 장비 의존도가 높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칩: 명중 SS / 치명타 (명중SS 10강 70프로)
명중S / 명중S
명중S 또한 고강 스코프 기준 치명타로 변경 가능.
모듈 : 상황에 맞게 착용
장비 : 스코프
5-8EX 파밍 비스트 헌터
비스트 헌터 스텟 글을 수정하게 된 주 이유입니다.
5-8 보스의 경우에는 적중률을 많이 준 깡공이든 투자를 안 한 치명 타비 헌이 든 5 턴 이내에 클리어가 가능했기 때문에 큰 문제가 없었으나
5-8EX의 경우에는 5-8과 다르게 조합에서 변경점이 일어났습니다.
조합의 주요 변경점 몇몇 개를 이야기하자면
1. 기동 캐릭터인 네오딘 또는 모모가 필수조건 부기 때문에 기동지 원기인 익스 프레셔가 제외하게 되었습니다.
2. 2라운드 램파트의 지정 보호를 보스 표식기보다 더 빠르게 턴 잡이를 하기 위해서 에이다가 필수로 기용되게 되었고.
에이다 채용함으로써 에이다의 2단 대기 패시브로 인해서 치명타 보정이 매우 간단해졌기 때문에 최대한 공격력과 치명타를 많이 끌어오는 게 클리어 타임에 크게 이득을 얻게 되었고. 그로 인해서 적중률을 준 비스트 헌터가 티어가 나락으로 빠지게 되었습니다.
5-8EX 비스트헌터 세팅
적중률 0 (절대 투자 X)
강화 공/치 120,120 강화 또는 150 90 강화
칩: 치명타 / 치명타
(치명타 100프로가 오버 날씨 공격 칩으로 변경)
모듈: 중장 공격기 os (보스가 중장 공격기)
장비: 스코프
기존에 깡공트리 타신 분들은 5-8EX지역에서 쓸모없는 적중률도 같이 줬기 때문에 5-8ex 파밍에서 클리어 타임을 단축하고 싶으면 초기화 또는 2호기를 키워야 하는 눈물을 흘릴 수가 없는 상황에 왔습니다..
개인적으로 네레이드가 비스트 헌터보다 맵 뚫기에는 훨씬 강할뿐더러
둘의 각각의 장점을 말할 때 대표적으로 나왔던
행동력(네레) vs방관(비헌)이 네레이드 전용 장비로 인해서 방관을 갖추게 되었고 네레이드가 우위에 서게 되었기에 6 지역이 기존 지역과 비슷하게 나온다면 맵 뚫기엔 네레이드 키우는 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5-8EX 전용으로 생각한다면 2호기보다는 깔끔하게 초기화하는 걸 추천하는 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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