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
블로그 이미지
브론즈손가락웁티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반응형
반응형
SMALL

라스트오리진 질문글을 보면 많은 유저분들이 파밍하시고나서 조합을 어떻게 구성해야하나요? 라는 질문이 가장 많습니다 


라스트오리진은 게임 시스템의 한계점, OP케릭들만 더 좋게 만드는 밸런스패치 등등 이런 요소때문에 기용되는 바이오로이드는 크게 변하지않고 철충들의 위치, 포지션, 약점에 따라서 조금씩 바뀔뿐인지라 기본틀만 알고 계시면 공략을 보지 않아도 자기가 가진 장비,바이오로이드를 기반으로 조합을 짜서 자기 계정에 최적화 된 파밍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시작했을때 사용하기 좋은 조합



미호 지원사격 덱


미호 - 핀토 - 램파트 - 리제 - 기동딜러



최고로 높은 등급이 A등급이며 파밍구간도 많이 있어서 초보분들이 구성하기 가장 좋은 덱입니다.


리제가 높은 방어력을 가진 보호기를 저격해서 없애고 미호가 핀토- 램파트 공격을 지원하면서 경장,기동철충을 잡아내고 램파트는 미호를 핀토는 리제와 핀토 위에있는 기동딜러를 보호해주면서 안정성과 딜을 다 잡은 조합입니다.


스텟강화도 밀리지 않고 플레이하신다면 6스테이지까지도 충분히 다 클리어가 되는 조합입니다.

(5지역부터는 보호무시공격으로 리제가 터질 가능성이 높음)


이후 리제는 4-4EX나 4-8 쫄작을 하거나 현재 가장 사기라고 말할 수 있는 속공 기동덱의 메인딜러로 미호,램파트는 2-1EX 쫄작을 담당할 수도 있기때문에 시간이 지나서도 사용할만 한 바이오로이드가 많습니다.



세계 제이이일 모모


모모는 V자 광역공격 , 치명타 발동 시 디버프 해체 , 뛰어난 계수 등등 5대 적폐에 입성한 바이오로이드입니다.



이 바이오로이드를 중심으로 덱을 짜는건데 모모를 보호해줄 바이오로이드 + 모모를 뒷받침 해 줄 공격기 + 모모를 뒷받침 해 줄 버퍼 그냥 모모를 극보조 시키면 됩니다.



훗날 이 모모는 5-8EX 오토쫄작 , 이벤트맵 곳곳에 자주 기용됩니다.









각 타입별 최고의 조합




1. 기동덱



기동전용 장비 전략 폭격 장비 EX


기동바이오로이드는 공통적으로 매우 빠른 행동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거기다 후열망원경과 같이 라스트오리진 최고 OP 장비인 전략폭격장비EX을 착용해서 자체 방관을 챙기거나 강화할 수 있어서 피통,방어력이 높고 행동력이 낮은 중장 철충들에게도 아주 강력한 모습을 보입니다.




기동 딜러들은 2,3라인에 자주 서게 되는데 전열에서 활용해야하는 경장덱 , 2열에 주로 서브딜러를 놔두는 중작덱 달리 후열망원경 사용하기도 적합 되어있어서 템의 유동성이 매우 좋은 편에 있습니다.





기동덱의 코어는 강력한 광역공격 , 수치가 매우 높은 공격력,행동력,치명타 보조를 가진 메이를 중심으로 갖추어집니다.


메이는 코어링크 숫자보단 스킬레벨이 더 중요해서 스킬레벨10 + 노코어가 스킬레벨 4~6  + 메이 풀코어보다 훨씬 효율이 좋기떄문에 다른 덱에 비해서 구성하기도 쉽고 SS랭크 바이오로이드의 출전자원도 적은편이 큰 장점 입니다.




광역 폭딜 조합


레아 - 슬레이프니르 - 메이 - 엘리스 - 익스프레셔





메이, 레아, 익스프레셔, 슬레이프니르 행동력 증가 패시브를 활용하여 키패드 5번에 있는 딜러의 행동력을 극보조한뒤 5번자리 딜러가 엄청난 폭딜을 퍼붙는 조합입니다.


현재 5번패드 딜러자리에 엘리스가 채택되는 이유는 패시브에서 뛰어난 스텟보정을 얻으면서 2번스킬이 십자범위의 광역공격을 하기때문에 행동력 극보조덱에 최적화 되어있는 딜러입니다.




단점이 없는건 아닌데 엘리스의 행동력 보조 및 2스킬을 활용하기위해선 손컨으로 진행해야하므로 오토팟에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뉴비~중간층유저땐 손컨하는 경우가 많아서 큰 단점으로 안느껴지지만 나중엔 수면런만 하게 되는 게임 특성상 매우 큰 단점입니다.









2. 실피드 속공덱


메이 - 슬레이프니르or 블랙하운드 - 실피드


를 메인으로 한 실피드 속공덱입니다.





기동덱 5번자리에 현 대세인 엘리스가 아닌 실피드를 기용한 덱입니다 


제가 저번 이벤트때 알아내고 칸소콘이 구려진 이후에 가장 많이 사용한 구성덱이기도 합니다.


승급 실피드의 경우엔 메이 패시브를 받은 아군들에게 지원공격을 하기떄문에 기본적으로 행동력스텟이 높아 타수가 많은 기동덱에서 어마무시한 효과를 보여줍니다.



기동 바이오로이드 딜러들로 구성된 조합인만큼 타조합에 비해서 OP아이템도 많고 아이템 사용도 자유로워서 하이엔드 스펙으로 갈수록 칸소콘 상위호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메이 - 실피드가 중심이 되고 나머지 자리에 AP 보정 회피탱 , 추가딜러 , 버퍼를 기용해서 자유롭게 맞추시면 됩니다.



현재는 메이 - 실피드 - 슬레이프니르 or 블랙하운드가 중심이 되고 딜러가 많이 필요하면 나엔,리제를 실피드의 딜이 부족해서 지원공격이 딸피가 자주 남는다면 승급다프네같은 극공격보조 서포터를 기용해주시면 됩니다









2. 경장덱



경장덱은 소완의 공격지원을 기반으로 속공형식으로 진행하는 덱입니다.



경장덱의 호흡기를 붙여준 소완을 중심으로 일명 칸소콘이라 불리는 의 전열버프 + 콘스탄챠의 많은 타격수 + 강력한 소완의 지원공격의 삼박자의 시너지를 이용해 만들어진 조합입니다.


소완만 장비 잘 강화해주고 나머진 80레벨찍고 장비를 대충 끼워주더라도 엄청난 효율을 보여주기떄문에 소완을 획득한 신규유저분들에게는 육성 가격 대비 최고 효율을 보여주는 조합입니다.


높은 깡댐수치 + 타격수가 많다보니 강력한 탱킹능력을 가진 철충보다는 공격기 철충이 많이 배치된 스테이지에서 가장 큰 효율을 보입니다




키울건 많은데 뭐부터 키워야할 지 모르겠다 하시면 그냥 칸소콘 키우시면 됩니다




송곳이라 불리는 방관템



물론 구성하기 쉬운만큼 다른덱에 비해서 단점이 명확한 편입니다. 방어관통을 보조할 방법이 비효율적인 송곳아이템이 끝이라서 중장철충이 많이 나올 경우에 클리어타임이 밀리는 경향이 있고 난이도가 올라 갈수록 방어철충들을 빠르게 제거를 못해서 강력한 광역공격을 받고 전멸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거기다 칸 버프로 인해 전열배치를 해야하는 특성상 현재 딜러에게 가장 효율좋은 후열 망원경 , 기동전용 장비인 폭격장비를 사용할 수 없기 떄문에 하이엔드 스펙으로 갈수록 위에서 언급한 속공 실피드덱에 하위호환 느낌이 강해집니다.  


메이를 육성하신 분들이라면 속공 기동덱으로 넘어가시는게 더 효율적입니다.









칸소콘 기본구성


칸 - 콘스탄챠 - 소완 - 그외 경장2개






배치는 무조건 소완 위 아래 뒤엔 경장을 구성하셔야 합니다.


주로 칸소콘이 활동하는 스테이지에선 피해받을일이 없기떄문에 버퍼2명 또는 쩔받는 쫄을 기용하는 경우가 다반사지만 6-8같은 몇몇 스테이지에선 탱커가 필요하다보니 키패드 8 , 3번자리엔 칸소콘을 보호할 경장 탱커를 기용되기도 합니다.







3. 중장덱



중장덱의 최고 장점은 보호 , 방어력 무시 공격을 보유하고 있으며 딜러들은 계수가 뛰어나고 중장 버퍼들은 버프 수치 주요옵션들이 많으며 수치도 높습니다. 



거기다 많은 유저들이 그냥 넘어갈 수도 있지만 사거리가 길어서 후열 망원경 사용하기가 편하며 저격이 쉬워서 중장덱의 경우엔 3열에는 강력한 광범위 공격 철충이 구성되어있고 1,2열에는 방어력이 높은 보호기 철충들이 구성된 지역에선 엄청난 효율을 보여줍니다.







중장덱은 방어력과 보호무시 광역공격을 하는 에밀리가 중심이며 소모 AP가 높은 에밀리의 행동력을 보조해주는 구성이 주 된 중장덱의 구성입니다.





에밀리 덱의 기본 구성


에밀리 - 익스프레셔 - 블러드팬서 - 버퍼1 - 서브딜러 버퍼1


에밀리를 중심으로 위 아래는 버프 앞에는 보호능력과 뛰어난 버퍼능력을 가진 블팬이 기용됩니다.


행동력 보조아이템 강화도 잘되어 있으며 행동력 계산도 할 줄 알게되신다면 남은 자리에 레오나를 기용하시는게 제일 효율좋지만 굳이 극효율을 추구하지 않아도 강력한 덱이기떄문에 간단하게 뽀그루 대마왕 , 실키 , 오드리 등등 효율좋은 중장,경장 지원기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서브딜러1(위 닥터자리) 자리에는 사거리 증가 세팅을 해준 버퍼겸 딜러인 라비아타 ,닥터 또는 네레이드같은 중장공격기를 하나 더 기용하셔서 에밀리를 뒷받침 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단, 위 사진처럼 익스프레셔를 기용할 경우엔 블러드팬서는 중장, 경장 바이오로이드만 보호해주고 기동 바이오로이드는 보호해주지 않기떄문에 익스프레셔 코어링크로 탱킹능력을 높여주셔야 합니다.




블러드 팬서가 없으신 유저들은 하치코를 기용하셔서 에밀리 행동력 보정을 해주셔도 됩니다.











반응형
LIST
posted by 브론즈손가락웁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