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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론즈손가락웁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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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14일 패치로 진보스전이 등장하였습니다.

진보스전은 일반 보스전과 다르게 오로지 솔로플레이만 가능하고

적들은 마신종류가 아닌 기존 일곱개의대죄 케릭터들이 등장하여서 1페이즈때는 기존모습으로 2페이즈떄는 타락한 모습으로 2번 클리어를 해야하는 컨텐츠 입니다.


생각외로 하드난이도는 속성효과만 안다면 꽤나 쉽게 등장하였기떄문에 무과금인 저도 쉽게 클리어했으니 아마 과금하신분들이나 시간투자를 많이하셔서 좋은장비를 들고계신분들은 공략이 필요없을듯하지만 아직도 공략을 모르고 힘들어 하시는 분들 또는 다음 난이도가 나왔을때 좋을듯한 케릭터들을 공략해보겠습니다.






진 보스전 보상


(마신의 피 위에 생명의 물 5성도 똑같은 16코인 가격으로 20개를 판매합니다.)



진 보스전은 클리어할 시 진보스전 코인을 주는데(하드 기준 12~20개) 이 코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건 초진화재료,각성재료중 샘물들입니다. 하루 7번 클리어지만 발동시키고 클리어하는데까지 많은 시간이 소모되면서 스펙상승을 위해서 필수적으로 해야했던지라 저 같은슬로우플레이어도 숙제같이 꾸준히 해야해서 부담스러웠던 섬멸전을 하지 않아도 수급이 가능하게 된 아주 혜자스러운 패치중 하나입니다.






클리어 영상











참고하면 좋은 정보들



1. 현재 사냥하게 될 일곱개의 대죄 케릭터들은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Ex

킹 진보스날에는 킹 사용불가 

고서 진보스날에는 고서 사용불가  

멀린 진보스날에는 멀린 사용불가


2. 현재 등장한 진보스 킹 같은경우는 속력 속성으로 등장했으므로 체력속성에게 약하고 근력속성에 강합니다. 즉 딜러들은 무조건 체력속성 또는 킹과 같은 속령속성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3. 킹 이외에 버프를 주는 몬스터들은 무적이며 필살기 게이지에 따라서 부가 능력치 효과가 있습니다.



1페이즈 킹 부하들 능력입니다.



1페이즈 부하들은 킹에게 버프를 주면서 강화를 시켜줍니다.

즉 고난이도로 갈시엔 엘리자베스처럼 버프삭제 케릭터 또는 리버스 엘리자베스 , 다이앤 , 리무무 같이 버프를 받은 대상에게 추가대미지를 주는 딜러들이 1페이즈에선 매우 강력한 모습을 보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쫄들의 필살기 게이지 숫자에 따른 추가 버프입니다. 

1페이즈의 킹 부하같은 경우엔 필살기 게이지가 올라가면 인내율, 방어력이 증가 합니다. 스펙이 부족한 유저분들의 대부분은 이 설명을 안보시고 들어가셔서 쫄들의 필살기게이지 차고나서 인내율 문제로 대미지를 못넣다가 실패하는 경우가 대부분 일겁니다. 


현재는 기존유저들에게는 회색마신마냥 오버딜로 컷을 내버려서 큰 영향이 없겠지만 앞으로 나올 고등급 난이도에선 전투가 길어지면서 고서 또는 이번에 신규 케릭터로 나온 엘레인 같이 광역 필살기 단계 저하 스킬을 가진 케릭터들이 주 활약을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단 이 증가율은 버프로 취급 되지않습니다. 

만약 버프로 취급된다면 리버스 엘리자베스같은 상대 버프 n개 +@ 대미지를 주는 스킬에 영향이 가야하지만 전혀 영향이 없습니다.







2페이즈의 쫄들은 1페이즈 쫄과 반대로 디버프를 사용합니다. 이 스킬은 킹이 공격하기전에 무조건 방어력 디버프를 걸고 떄리기떄문에 반대속성 케릭터들은 확실히 끔살을 당하게 되고 역속성인 체력속성 또는 똑같은 속성인 속력 속성만이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거기다 이 효과는 중복이 되서 방어력 0으로 깍일 수 있기떄문에 이런 중복디버프로 인해서 디버프 해체를 가진 엘리자베스류나 디버프 효과 무시 스킬을 가진 콜라보레이션 슬라임이 고난이도로 갈 시 필수 채용이 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필살기 게이지 효과 또한 생존성을 증가시킨 1페이즈와 반대로 공격성이 증가합니다. 타락한 킹의 스킬 경우엔 단일 스킬은 무려 700대 %를 가진 공격력이기때문에 치명타가 발동될 시 역속성인 체력속성케릭들마저 한큐에 사망이 가능하기떄문에 필살기 게이지를 깍지 않고 장기간 전투를 하면 거의 패배하게 되는 요소중 하나입니다. 즉 1페이즈에서 2페이즈로 넘어갈때는 필살기를 어느정도 저장시킨다음에 1~2턴이내로 바로 잡는 플레이가 필요하게 됩니다.





현재 하드모드에선 이정도만 알고 계시면 됩니다.








추천 케릭터




신속의 기사 제리코



넷마블에게도 만화 작가에게도 매우 나쁜 취급을 당하고 있는 제리코입니다


역시나 이번에도 취급은 처참했습니다. 오버딜을 막기위해서 크리티컬 발동이 절대 안되고 디버프도 1라운드가 지나면 무조건 삭제되기떄문에 제리코에게 있어서 최악의 구간이 또 등장했습니다. 

하지만 왜 추천란에 있냐..? 체력딜러면서 디버프는 한라운드동안 걸수 있기떄문에 1스킬 디버프3배대미지는 여전히 효율이 엄청납니다. 이로 인해서 72,73화 또는 스토리클리어용으로 키우셨지만 쓸모가 없어서 방치하게 된 제리코를 사용하셔도 매우 좋은 선택지입니다. 물론 이건 하드모드 한정 추천이고 앞으로 고난이도가 나올시엔 어떻게 될지 모르니 뒤늦게 키울 필요는 없습니다.



크리티컬이 발동하지 않기떄문에 추천장비는 오로지 맹공+철벽입니다









대 마술사 멀린 (코인 멀린)


코인 멀린은 체력속성이므로 어느정도 서브딜을 낼 수 있고 쉴드로 1라운드에서 아군생존성을 아주 크게 상승시켜주고 개성으로 인해서 필살기 게이지 하나를 채울 수 있는 매리트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정도로 끝나면 추천란에 넣기엔 애매모호하죠..



멀린을 기용하는 주된 이유는 위 클리어동영상을 보셔도 아시겠지만 

72,73화떄랑 똑같이 1페이즈에서 킹의 필살기 게이지 한개를 깍아서 공격을 한번만 받는다는거에 큰 중점을 둡니다.



아마 고난이도가 나온다고 하더라도 게이지 한칸만 깍아서 사용하려면 멀린말고 차선택지가 거의 전무하기떄문에 고난이도가 나온다 하더라도 꾸준히 기용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PVP PVE 어디에도 빠짐없이 서브역할은 잘하는 몇없는 여성 케릭터이기 떄문에 이번에 하나정도 키워두시는걸 추천합니다



추천장비는 서브딜과 쉴드량을 높여주는 맹공+철벽세트를 추천드립니다.







성기사 고서 (코인 고서)


좋은 스킬구성을 가진 케릭터답게 역속성이라 할지라도 기용할만한 케릭터 입니다.


1스킬은 제리코를 기용할 시 디버프 조건부를 해결할 수 있고 

2스킬의 랭크업은 두말하면 잔소리일 정도로 엄청난 효율을 보여주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속전속결로 끝내야하는 컨텐츠답게 저런 효과들보다는 쫄들의 필살기 게이지 버프를 줄여 줄 합기스킬이 주된 기용요소입니다. 이 스킬 하나로 장기간 전투를 하더라도 고서가 죽지 않는이상 해결이 가능하고 1페이즈에서 합기 2개를 모아서 2페이즈로 넘어가서 1턴 클리어도 가능하게 합니다.



현재 킹 진보스에서 고서는 역속성이기떄문에 고난이도로 올라갈 시엔 생존성이 장담이 안되기떄문에 현재 하드모드한정 추천케릭터입니다. 


추천 장비는 딜넣는게 아닌 버텨야하는 케릭이므로 생명력+철벽입니다





리버스 엘리자베스






한동안 나오고나서 PVP에서 반 카운터로 나왔나 싶었지만 스킬의 문제로 인해서 존재감이 제로에 가까웠던 리버스 엘리자베스가 진보스전으로 인해서 취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속성도 진보스 킹과 동일한 속성이라서 기용이 가능하고 다른 진보스중에서 근력속성이 등장할 경우에도 딜러로 사용이 가능할 예정이라 아마 진보스 컨텐츠의 최대 수혜자라 보입니다. 



단 왕녀 엘리자베스와 리버스 엘리자베스는 기본베이스가 같은 엘리자베스이므로 한케릭만 기용이 가능합니다!






1스킬입니다. 계수도 뛰어날 뿐더러 1페이즈에서 극 카운터 형식으로 증폭피해를 

주게됩니다. 이 점 하나로 인해서 1페이즈 킹은 쫄들에 의해서 버프 6개를 들고있는 경우가 많은데 1라운드 부터 60% 추가대미지 x n라운드 추가대미지를 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스킬은 2페이즈에서 극카운터로 나왔습니다. 2페이즈에선 킹 쫄들이 방어력 감소 디버프를 주는데 이 디버프를 해체하면서 아군에게는 피해감소 효과가 있는 인내율을 상승시켜줍니다. 인내율의 같은경우엔 관통률 -를 시키고 나서 남은 %만큼 대미지 감소효과가 있기떄문에 고난이도로 갈시엔 아마 필수로 기용될 예정이라 보입니다.






개성 또한 2라운드 극 카운터로 나와서 역속성이 아닌경우엔 720% 계수의 대미지를 받더라도 생존성을 크게 강화시켜주게 됩니다.


즉 엘리자베스는 공격형식은 1라운드에 적합하게 수비능력은 2라운드에 적합하게 등장하게 되면서 고난이도 필수채용 케릭터가 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추천장비는 1페이즈에서 메인딜러를 2페이즈에선 버퍼+딜러 효과를 볼 예정이므로 국민 트리인 맹공+철벽이 가장 좋다고 판단됩니다








왕녀 엘리자베스



일곱개의 대죄에서 언제나 팀원들의 체력을 담당하는 뿌뿌뿡 엘리자베스입니다. 

이번 킹 진보스전에서도 체력속성으로 잘버티면서 유틸리티 능력도 킹의 카운터로 등장하였기떄문에 킹 진보스에 아주 적합한 케릭터이기도 합니다.


단 왕녀 엘리자베스와 리버스 엘리자베스는 기본베이스가 같은 엘리자베스이므로 한케릭만 기용이 가능합니다!




1스킬 입니다. 어차피 생존템을 둘둘 껴야하는 케릭터답게 계수는 크게 눈에 들어오지않지만 바로 버프효과 해체란 능력이 키입니다. 1페이즈 킹은 공격력증가 버프를 중첩하고나서 공격하는데 이 공격력 증가 버프를 이 스킬 하나로 갯수 상관없이 전부 삭제시켜버립니다.


버프 4개만 삭제시키더라도 대미지는 1만이상 차이날정도로 팀원들의 생존성을 

대폭 상승시켜주는 스킬입니다.





2스킬의 경우엔 2레벨부터 디버프 효과 해체기능이 생깁니다.

이 디버프 효과는 2페이즈에서 방어력감소 효과를 중첩 갯수 상관없이 카드 한장으로 전부 삭제시키고 체력회복을 해주기떄문에 이 스킬의 유무로인해 역속성이라 한들 버티고 못버티고 차이를 만들어냅니다.


하드에선 2페이즈 넘어가자마자 필살기를 써서 끔살시킬 수 있지만 고난이도에선 불가능할 가능성이 많기때문에 충분히 매리트있는 케릭터입니다.




회복+아군 필살기 2칸 증가입니다. 설명 할 필요가 있나요?






추천 장비로는 각성 수치가 부족한 시기엔 힐량을 높일겸 맹공+철벽을 추천드리고


4~6각부터는 생명+철벽으로 착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콜라보레이션 슬라임




띠요오오옹.. 외형도 별로고 스킬도 구데기라서 영영 쓰일 일이없다고 생각했던 이녀석이 스킬구성이 킹진보스에서 리버스 엘리자베스 대체품인 딜러+버퍼로.활용이 가능하다는걸 찾았습니다 거기다 속성도 체력속성이라서 고난이도에서 킹 스텟이 어떻게 나오냐에 따라서 리버스 엘리자베스보다 더 좋을수도 있습니다.. 

거기에 리버스 엘리자베스를 사용할 경우에는 왕녀 엘리자베스를 사용할 수 없기떄문에 서브 힐러 + 서브 딜러로도 충분히 기용이 가능할듯 합니다.













비록 리버스 엘리자베스보다 계수도 현저히 낮을뿐더러 버프추가대미지는 없지만 2레벨 카드부터는 버프효과 해체가 있습니다. 1페이즈 킹의 같은경우엔 버프를 역이용해서 추가대미지를 줄수도 있지만 버프를 해체하여서 아군의 생존성을 크게 올려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즉 1페이지 한정 딜도 하면서 버프도 깍는 아주 유틸리티 

딜러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2스킬은 회복능력이라서 딜러로 사용할떄 큰 문제점으로 오겠지만 부가효과는 무려 디버프 스킬을 면역시켜버립니다. 즉 2페이즈에서 치료는 치료대로 하면서 디버프스킬을 면역시키기떄문에 방어력 감소 효과를 무시할 수 있고 그로 인해서 아군 생존성이 매우 크게 상승하게 됩니다.


앞으로 고난이도가 어떤 난이도로 나올진 몰라도 이 면역능력은 엄청난 키플레이로 나올 수 있습니다








추천 장비는 역시나 맹공+철벽..






단장 멜리오다스 







전 아직도 못먹은 케릭터 이므로 사용은 안해봤으나 체력속성 딜러이면서 시도내내 광역 공격을 받는 특성상 반격딜러들의 가치는 크게 상승할 예정입니다.






최대 생명력에 감소되서 대미지를 주기떄문에 굳이 멀린을 기용하지않고 반격만으로 해결이 가능하고 체력속성이다보니 기본스킬들도 충분히 메인딜러로 활용이 가능한 케릭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고난이도로 갈시에 더 체력관리가 힘들어질텐데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케릭터답게 더욱 효율이 좋아질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추천장비는 반격대미지 상승과 끔살방지를 위해서 맹공+심안을 추천드립니다







다들 진보스 클리어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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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브론즈손가락웁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