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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론즈손가락웁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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랑그릿사 인챈트


랑그릿사 모바일은 적응된 유저들에겐 매우 낮은 난이도지만 대부분 유저들에게는 높은 난이도라고 체감시키는 가장 큰 이유는 제대로 된 설명이 없는 불친절한 게임 시스템 설명떄문입니다 그중에 가장 심한건 인챈트 시스템인데 이 인챈트 시스템을 모르고 뒤늦게 아셔서 해결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인챈트는 2셋은 능력치 버프를 4셋을 달성하면 인챈트 종류에 따라서 추가 능력을 얻게 됩니다. 이런 시스템을 활용해서 케릭터의 부족한점을 보완하거나 또는 약점을 보완하기보다는 장점을 극대화시켜서 활용처에서 더 큰 효율을 볼 수 있도록 스스로 세팅을 할 수 있습니다. 



인챈트를 구하시려면 골드상점 , 미스릴,황동광석 상점 , 장비 비경 돌기(25~30레벨은 초급인챈트 , 35~50은 중급인챈트 55~65는 고급인챈트를 드랍합니다 일일 추가보상에서는 현재 레벨+10 던전의 상위 인챈트 획득 가능) , 협력전 기타등등 컨텐츠에서 획득이 가능이 가능합니다. 이중에서 골드 상점에서 구매는 골드가 부족한 랑그릿사 게임에서 매우 비추천하며 대부분 유저들은 장비석상점에서 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1. 인챈트 종류


인챈트는 총 1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이중에서 몇몇 분들은 인챈트 2세트 효과 색에 따라서 빨강,주황,초록,파랑이라고 큰틀을 정하시는 분들이 계시기떄문에 몇몇분들이 색깔 이야기하면 2세트 효과를 말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2세트 공격,지력 5% 증가 종류 인챈트

시계

4세트 효과: 스킬을 사용 할 경우에 30%확률로 스킬쿨타임 감소 능력

마술

4세트 효과: 스킬 피해량 10% 증가 , 광역기 스킬 5% 증가 

 만월 

4세트 효과: 체력이 80% 이상일 때 공격,방어 10%증가 

해일

4세트 효과: 공격을 시도 할 경우에 공격력 10% 증가 , 받는피해 15% 감소 

 바람 

피해량 10%증가 , 행동 종료시 30% 확률로 다음턴에 이동력 2증가 



2세트 : 크리티컬 확률 5% 증가

태양

 크리티컬 확률 20% 증가

 유성 

공격하는 적 체력이 80%이상일때 공격하는 영웅의 피해량 20%증가 


2세트 : 생명력 10% 증가

강철 

받는 피해 10% 감소 

가시 

공격 받을 시 30% 확률로 받은 피해 30% 반사 

 나무  

주위 2칸 이내 아군의 방어,마법방어력 5% 증가 



2세트 : 방어 및 마법방어력 5% 증가

 바위 

체력 50% 이하일 때 전투 후 30% 확률로 생명력 15% 회복 

얼음

공격 받을시 전투 후 20% 확률로 공격한 상대의 행동 1턴 행동불가 상태로 만듬

 수정 

치유량 20% 증가 




이렇게 13가지가 있고 각각 인챈트마다 주로 사용하는 케릭터들을 살펴보면 


시계의 경우엔 강력한 스킬을 보유했지만 쿨타임이 긴 라나,보젤


마술의 경우엔 광역스킬이 많은 콜라보케릭


만월의 경우엔 엘윈같은 딜탱류들 케릭터


해일의 경우엔 기동력이 높아서 자주 선타를 공격 할 수 있는 쉐리,레온같은 케릭들에게


바람의 경우엔 케릭을 정하기 보다는 맵구조가 기동성이 부족한 케릭들에게 많은 패널티가 있는 맵에서


태양은 폭딜이 필요한 암살자 계열 케릭터들에게


유성은 크리티컬 세팅한 딜러들에게



강철은 탱커 케릭들에게 가장 무난 인챈트


가시는 PVP탱커들이나 프레아


나무는 팀을 서포터하는 포지션에 위치 자주하고 패시브와 시너지가 좋은 티아리스,리아나 



바위는 생존력이 뛰어난 케릭터들에게 유지력이 더 늘려주는 용도로 사용하지만 강철 또는 얼음이 더 좋게 사용하기 떄문에 인기는없습니다.


얼음의 경우엔 PVP 탱커들이 라운드 이득볼 용도로 사용됩니다.


수정의 경우엔 랑그릿사 모든 힐러케릭들에게 가장 무난한 인챈트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번외적으로 몇몇 케릭터들은 큰 이득을 취하지 못하는 4세트 효과를 버리고 오로지 2세트 효과만 볼겸 2세트 효과만 2개 박는 경우가 있습니다. (빨강/빨강 (지력/공격10%증가 , 파랑파랑 방/마방 10%증가 이런식)


컨텐츠마다 다르고 맵구조에 따라서 또 다르기떄문에 확실한 정답이 없지만 대부분 저 큰틀에선 벗어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인챈트는 세트 효과 외에도 추가 능력치 

시스템이 있습니다.



부  위 

고정 

생명력

생명력 % 

고정 공격 력 

공격력 % 

고정  지력 

 지력  % 

고정 방어력 

 방어력 %

고정  마방 

마방 % 

 치명  

확률 

무기

0~100

1~10% 

1~30 

 1~15% 

1~30 

 1~15% 

1~6 

1~5% 

1~6 

1~5% 

 갑   옷 

 0~200 

 1~15% 

1~10 

1~5% 

1~10 

1~5% 

1~20 

1~15% 

1~20 

1~15% 

투구

0~200

1~15%

 1~10 

1~5%

1~10

 1~5% 

 1~20 

 1~15%

 1~20 

1~15%

X

악세

 1~10% 

1~20 

 1~10% 

1~20 

1~10% 

1~15 

1~10% 

1~15 

 1~10% 

 1~15% 


부위마다 최대스텟 등장할 수 있는 스텟이 다 다릅니다. 몇몇분들은 그것도 모르고 방어구에서도 공격력 15%를 뽑겠다고 꾸준히 돌리시는 분들이 계시길래 엄청나게 충격을 먹었습니다..

이런 스텟 포인트 구성으로 인해서 4장비 모두 같은 옵션으로 맞추기보다는 부위마다 더 큰 최대포인를 가진 스텟을 노리는게 훨씬 이득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고정스텟보다는 %스텟이 압도적으로 좋습니다.



주로 노리는 옵션은 

무기는 고정공격,공격력%,생명,생명% 을 중심으로


갑옷,투구는 공격%,물리or마법 방어력%,물리 or 마법 방어,생명력


악세사리는 2가지로 나뉘는편인데 

방어형식으로 생명%,공%,고정공격력,방어력%

공격형식으로 방어력이 아닌 치명타 확률


물론 개개인 성향에 따라서 다르기떄문에 정답은  없지만 대부분 저렇게 맞추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가챠 시스템만큼이나 최악의 확률을 가진 컨텐츠이기고 기존 유저들중에선 인챈트에 스트레스 받아서 접은 유저들이 매우 많기떄문에 PVP를 신경쓰시는게 아니시라면 무조건 천천히 진행하시는걸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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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브론즈손가락웁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