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애프터에는 도핑아이템이자 허기짐을
채워서 아사방지 , 채집을 위한 스테미너를 회복시킬수 있습니다.
처음에 레시피는 고작4개뿐이 안알려주고 나머지 레시피는 찾아야하는데 이것저것 막 섞으면 음식쓰레기가 되길래 현재까지 찾은 음식들 레시피를 올려봅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도핑시스템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는데 위 사진에서 몇몇개의 음식 옆에 칼모양 나무모양 청진기 온도계등등 조그만한 아이콘들이
있습니다.
저런 아이콘이 있는 아이템들은 모두 도핑 아이템으로 추가능력치 버프를 걸어줍니다
간단하게 표시능력치를 설명하자면
칼모양 : 음식에 따라서 각각 동물,좀비,인간에게
추가대미지를 가합니다
나무모양 : 벌목 채집할 시 치명타증가
(치명타가 발동되면 한번에 x2로 수집)
암석모양 : 암석 채집할 시 치명타 증가
마 모양 : 마 채집할 시 치명타증가
온도계 위표시 : 체온상승
- 체온이 감소되었다 하면서 동상이 걸리고 지속피해 받는걸 방지 해줍니다
온도계 아래표시 : 체온하락
-땀 범벅이 되었다 하면서 지침이 걸리고 지속피해 받는걸 방지해줍니다
청진기 표시 : 건강상승
-좌측상단에 HP바 , 배고픔바 밑에
하얀색 바(건강)를 회복시켜 줍니다
건강이 낮아질수록 디버프가 걸려서 지속피해를
받게 되는걸 방지합니다.
신발 표시 : 이동속도 상승
-수치만 보면 3~4퍼 증가라서 별 상관없어 보이나
장비에서 이동속도 증가 옵션과 합쳐지면 파밍이나 던전돌떄 클리어타임이 확 줄어듭니다.
현재 자주 쓰이는 옵션은
스노우힐 동상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체온상승 아이템
미확인생물 , 대학던전 , 지역던전 , 캠프순찰에서
효율이 매우 좋은 치명타 확률증가 이동속도 증가 입니다.
현재 5월기준으로 T3 장비 기준으로 보면
치명타 확률증가가 속성추가 대미지보다
대미지 상승폭이 훨씬 높기떄문에 치명타확률증가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더 스샷에 보면 음식에서도
회색 - 초록색 - 파란색등급으로 나뉘는데
이 나뉘게 되는건 음식을 제작할떄 재료의 등급에 영향을 받습니다.
파란색재료로만 제작하거나
파란색 재료 비율이 높을 경우엔 파란색
초록색재료로만 제작하거나
초록색재료 비율이 더 높을경우엔 초록색
회색재료만 사용하거나
회색 재료 비율이 높을경우엔 회색
이렇게 나뉩니다
등급이 높아질수록 포만감회복,HP회복,버프수치,
NPC에게 선물했을떄 증가하는 호감도수치가
증가합니다
그리고 비율에 맞춰서 등급 제작하는 꼼수를 막으려고 했는지 몰라도 파란색등급아이템이라도 들어간 재료의 등급에따라서 또 나뉘게 됩니다.
현재 나온 음식의 종류는 많다보니
각 시리즈형식으로 분배해서 올려보겠습니다
3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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